식물 키우기

아디안텀 고사리 키우기, 고양이 조심하세요!

골드셀렘 2023. 12. 25. 00:06
반응형

아디안텀 고사리는 진짜 예뻐요. 이 식물은 마치 손바닥처럼 생긴 잎들이 특징이에요. 잎사귀는 연두색이고 줄기는 검은색인데, 멀리서 보면 조화 같은 느낌이 들 정도로 멋집니다. 

실내에서 키우기 딱 좋은 식물이랍니다.

아디안텀
아디안텀

아디안텀은 일반적으로 30~60cm 정도의 크기로 자란다고 하네요. 이 식물은 공기 중의 유해 물질을 흡수하는 능력이 있어, 실내 공기를 정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높은 습도를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어, 겨울철 방안 인테리어 식물로 키우면 좋은 거 같습니다.

아디안텀 고사리
아디안텀 고사리

 

아디안텀 고사리 키우는 방법 몇 가지 알려드릴게요.

  1. 햇빛
    아디안텀은 햇빛을 직접 받으면 안 돼요. 밝은 실내, 빛이 잘 들어오지만 직사광선은 피하는 곳이 좋아요.

  2. 물 주기
    이 식물은 물을 좋아해요. 하지만 너무 많이 주면 안 돼요. 겉 흙이 마르기 시작하면, 깊이 1~2cm 정도의 흙 상태를 확인하고, 마르면 충분히 물을 주는 것이 좋아요. 물은 화분 밑으로 빠져나갈 정도로 주되, 화분 아래쪽에 물이 고이지 않도록 신경 써 주세요. 

  3. 습도
    습도가 높은 환경을 좋아해요. 실내에서 키울 때는 가습기를 쓰거나, 물을 담긴 접시 위에 화분을 올려두는 방법도 있어요. 습도는 60% 이상이 이상적입니다. 습도가 낮을 때는 가습기를 사용하거나, 분무기를 사용해서 식물 주변에 물을 뿌려주는 것도 좋아요.

  4. 분갈이 흙
    물 빠짐이 좋은 흙을 사용해 주세요. 관엽식물용 흙이면 좋습니다. 화분 바닥에 배수 구멍이 큰 게 좋습니다.

  5. 온도
    추운 걸 싫어해요. 온도는 15도 이하로 떨어지지 않게 해 주세요. 20도~24도에서는 성장을 잘합니다. 

고사리 식물
고사리 식물

단, 주의하셔야 하는 부분이 있는데요. 고양이 키우는 집에서는 신경 쓰셔야 하는 부분이 고양기가 고사리를 뜯어먹을 수 있습니다.

이미 저희 집 고양이들은 아디안텀을 다 뜯어 버린 적이 있어서 이번에는 욕실 안에서 키우기 시작했습니다.

다행히 아디안텀은 독성이 없는 식물이라서 반려동물이나 아이가 실수로 잎을 먹더라도 크게 건강에 문제는 없다고 하니 안심하셔도 되십니다. 

아디안텀 고사리 키우기
아디안텀 고사리 키우기


고사리 식물은 실내 장식뿐만 아니라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도 도움을 주는 식물입니다. 키우는 난이도 낮기 때문에 식물을 잘 못 키우는 분들도 한 번 키워보셔도 좋으실 거 같아요~  

반응형